[염정아가 뽑은 별별 명장면] '완벽한 타인' 유해진 애드리브, 이보다 '웃플' 수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12-18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화 '완벽한 타인' 속 수현 역을 맡은 배우 염정아[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은 무엇일까? 배우의 입장, 관객의 입장에서 고른 명장면을 씹고, 뜯고, 맛본다. ‘별별 명장면’은 배우가 기억하는 장면 속 특별한 에피소드와 의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다. 100번째 주인공은 영화 ‘완벽한 타인’(감독 이재규)의 주연배우 염정아다.

영화는 완벽해 보이는 커플 모임에서 한정된 시간 동안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톡을 강제로 공개해야 하는 게임 때문에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10월 31일 개봉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장기 흥행에 성공한 ‘완벽한 타인’은 누적관객수 527만 5472명을 돌파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손익분기점 180만 명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이번 작품에서 염정아는 무뚝뚝하고 가부장적인 변호사 태수(유해진 분)의 아내 수현 역을 맡았다. 수현은 남편 태수와 시어머니, 두 아이들에 치여 사는 가정 주부. 스트레스 해소 차 시작한 SNS 문학반에서 친구도 만들고 남다른 재능도 발견하게 되는 인물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태수를 동성애자라고 오해, 눈물을 터트리는 장면이에요. 수현에게는 심각하고 두렵고 화가 나는 일인데 사실 그 상황 자체가 너무 웃기잖아요. 속으로는 웃고 겉으로는 울고…. 하하하.”

염정아가 명장면으로 꼽은 장면은 차츰 쌓이던 수현과 태수의 갈등이 폭발하는 장면이자 극의 하이라이트 신. 한 여성과 은밀한 문자를 주고받던 태수는 게임으로 인해 이 사실이 들통 날 것을 염려해 같은 기종의 휴대폰을 쓰고 있는 친구 영배(윤경호 분)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러나 영배의 휴대폰은 그야말로 시한폭탄. 동성의 연인을 숨기고 있던 영배의 문자를 보게 된 수현은 남편 태수가 동성애자라고 오해해 울분을 터트린다.

극 중 비밀을 숨기고 있는 부부 수현(염정아 분)과 태수(유해진 분)[사진=영화 '완벽한 타인' 스틸컷]


“태수가 자신의 억울함을 토로하는게 감정이 격앙되니 테이블에 다리를 올리며 ‘내가 이렇게 할 거 같아?’하고 따지는 모습이 나와요. 감독님과는 그런 행동이 합의가 된 거 같은데 제게는 말해주지 않았거든요. 리허설 때 보지 못한 꼴이라서 웃음이 막 터지려고 하는 거예요. 어찌나 천연덕스럽게 하던지! 너무 웃겨서 참느라 혼났어요.”

염정아는 웃음이 터지는 상황들을 수현의 아픈 상처로 억누르고 진중하게 연기하려 했다고. 그는 “영화 중간에 어머니 요양원 문제부터 억울한 부분이 쌓이는데 나중에 더 큰 일이 터지지 않나. 순차적으로 장면을 찍었고 감정이 쌓이다 보니까 수현으로서 느꼈던 감정이 터지는데 그게 진짜처럼 느껴지더라”며 수현의 감정 연기에 진정성이 담겼음을 강조했다.

그렇다면 이 웃픈(웃기고 슬픈) 상황 속에서 관객들이 주목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염정아는 자신 있게 “리액션”이라고 답했다.

“다른 분들이 연기할 때 리액션을 엄청 했거든요! 의도해서 ‘이렇게 해야지’ ‘저렇게 해야지’하고 이유 있는 리액션을 했어요. 한 번 더 보시면 리액션에도 다 의미가 있고 사연이 있으니 주목해서 보시면 더 재밌을 거예요.”

한편 염정아가 추천한 명장면이 담긴 영화 ‘완벽한 타인’은 15세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15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