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가 뽑은 별별 명장면] '경성크리처' 애달팠던 어머니와의 대면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3-18 00:0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은 무엇일까?

    한소희가 명장면으로 꼽은 장면은 '경성크리처 파트2' 말미에 등장하는 장면이다.

    '채옥'이 애달프게 찾던 어머니는 일본군의 잔혹한 실험으로 인해 괴물이 되고 만다.

  • 글자크기 설정
배우 한소희 사진넷플릭스
배우 한소희 [사진=넷플릭스]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은 무엇일까? 그들이 직접 고른 장면을 씹고, 뜯고, 맛본다. '별별 명장면'은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한 장면과 그 안에 담긴 의미, 비하인드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 주인공 한소희와 함께 '별별 명장면'을 이야기해보았다. <편집자 주> 

넷플릭스 오리지널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한소희는 극 중 토두꾼 '윤채옥'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채옥'은 갑작스레 사라진 어머니를 찾기 위해 뛰어난 정보력을가진 전당포 사장 '태상'(박서준 분)을 찾는다. 성격이며 사상이며 어느것 하나 맞지 않았던 두 사람이지만 일련의 과정을 겪으며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채옥'의 어머니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괴물로 변한 어머니의 촉수에 찔리고 '우리 이제 그만하자'고 말하는 신이에요. 촬영 할 때도, 완성본을 보고도 그 장면이 오래 오래 마음에 남더라고요."

한소희가 명장면으로 꼽은 장면은 '경성크리처 파트2' 말미에 등장하는 장면이다. '채옥'이 애달프게 찾던 어머니는 일본군의 잔혹한 실험으로 인해 괴물이 되고 만다. 일본군은 그의 괴력을 전쟁 무기로 이용하려고 하고 '채옥'의 아버지는 괴물이 된 아내와 함께 죽음을 결심한다. 그러나 괴물은 옹성병원에서 탈출해 폭주하기 시작하고 급기야 '태상'을 공격하기에 이른다. '채옥'은 그의 공격을 온몸으로 막으며 어머니를 저지하려 한다.

"엄마(괴물)가 난동을 피우게 된 건 '모성애'가 남아있어서였어요. 그리고 그걸 막을 수 있는 건 오로지 '채옥' 뿐이었죠. 엄마에게 '이 사람 제가 연모하는 사람이다'라고 고백하면서 '이제 우리 그만하자'고 애달프게 털어놓는 장면이 계속 계속 가슴에 남아있어요. 그 말이 유달리 슬프더라고요."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파트2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파트2'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한소희는 '채옥'과 '태산'의 사랑을 두고 "전우애"라고 표현했다. 단순히 남녀 간의 사랑이라고 정의 내리기에 그들이 나누는 감정이 너무도 깊고 뜨겁다는 설명이었다. 

"그 사랑의 바탕에는 전우애가 있었을 거예요. 단순한 남녀의  사랑이 아니었죠. 그 시대 속 겪지 않아도 될 일을 함께 이겨내며 쌓인 감정이잖아요. '로맨스'라고 하면 그런 시련을 사랑으로 극복해내는 건데. 이들의 마음을 로맨스로 정의 하기에는 너무도 깊다고 봐요."

그는 '채옥'과 '태산'의 감정이 가장 잘 드러나는 장면을 언급하며 해당 장면으로 하여금 두 사람의 전우애가 느껴진다고 부연했다.

"'채옥'이 '태상'에게 '함께 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태상'은 '채옥'에게 '죽지 마시오'라고 말해요. 그리고는 서로 각자의 길을 가죠. 저는 거기에서 사랑을 느꼈어요. 이 사람을 너무 사랑해서 너무 간절하기 때문에 그냥 보내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죽지만 말아달라'고 들렸죠. 각각 하고자 하는 대의가 있었기에 막을 수 없는 것까지 사랑처럼 느껴졌어요. '여기서 기다릴게' '구해줄게' 그 어떤 말도 아니고 그 자체의 '수긍'이 사랑 같았어요. 그 시절은 이별이 곧 죽음이었을 거라고 보거든요. 그들에게 이별은 큰 용기고 엄청난 사랑 속에서 일궈져나간거였겠죠." 

한편 '경성크리처'는 2023년 12월, 2024년 1월 파트1과 파트2를 차례로 공개했다. 당시 파트2는 공개된지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차트 기준 비 영어권 작품 TV 시리즈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총 22개국에서 TOP 10을 지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