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당대표 출마 “민주 진영 ‘빅 텐트’ 적극 설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7-20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천에서 징계까지 권리당원 참여 보장하는 제도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5선)이 2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8·25 전국대의원대회'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국민들이 보내준 절대적인 지지에 민주당은 혁신 당 대표로 답해야 한다”며 8·25 전국대의원대회(전대)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5선의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당대표가 돼서 그 시대적 소임을 실천하는 데 분골쇄신하겠다”며 “민주당을 더 혁신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야당일 때나 여당일 때나 일관되게 민주 진영의 단결을 추진해왔다”며 “지속가능한 개혁을 위해서는 집권이 연속돼야 한다. 정책연대·개혁입법연대에서 연정에 이르기까지 민주 진영의 ‘빅 텐트’를 적극 설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당과 권리당원의 권한과 참여를 확대시키겠다. 권리당원 전원 투표제를 활성화시켜서 당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를 견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략공천의 결정, 비례대표 추천을 비롯해서 공천에서 징계까지 권리당원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경제·과학기술계 대표하는 지명직 최고위원 2인 임명 △개헌·선거제 개편 이행 △남북 정치인 교류 추진 △민주연구원 개편 △한국형 온라인 강좌 운영 등을 공약했다.

그는 “5선 국회의원을 하면서 대한민국의 거대한 ‘종신 권력’들과 당당히 맞서왔다”며 “현역 정치인 중에서 청와대·정치검찰·국정원·거대보수언론·재벌, 그 모두와 일전을 불사했던 유일한 정치인이 바로 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순간부터 신발 끈을 동여매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이란 대장정의 첫걸음에 나서겠다”며 “긴 호흡으로 뚜벅뚜벅 당원 동지들과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