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조작' 김경수 결심공판 "누구말이 진실인지 곧 밝혀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8-12-28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 결심공판 출석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28일 서울 서초동 중앙지법에서 열린 결심공판에 출석하고 있는 모습다.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28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결심 공판에 출석하면서 "누구 말이 진실인지 마지막 재판에서도 충분히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결심 공판에 출석해 "저는 이 사건의 초기부터 실체를 밝혀달라고 요구해왔고, 특검도 제가 먼저 요구했다"면서 "오늘이 결심 공판인데 마지막까지 재판 과정에서 사건의 진실을 국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통해 국민들과 경남도민들께 심려를 끼치게 돼 다시 한번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2016년 11월께부터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당선 등을 돕기 위한 불법 여론조작을 벌인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로 기소됐다.

이후 2018년 6·13 지방선거까지 댓글 조작을 공모하고, 드루킹의 오사카 총영사 인사청탁에 대해 센다이 총영사직을 제안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