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유치원 3법, 오늘 중 원내대표 협상 있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12-05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 법안심사 소위 앞두고 한국당 입장 정리 촉구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유치원 3법' 통과 촉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한 이른바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에 대해 “원내대표들 간에 오늘 중으로 (법안 통과를 위한) 협상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정론관에서 시민단체인 ‘정치하는 엄마들’과 참여연대 등과 함께 유치원 3법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원내대표들이 나서고 지도부가 조정하면 (법안) 조정의 여지는 있다고 본다”면서 “정치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원내대표들이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법안에 대한) 결단을 하지 않고 정쟁과 이념토론의 장으로 법안심사를 한다면 시간끌기 밖에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는 6일 열릴 예정인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와 관련해서도 “한국당의 입장이 분명히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용진 3법’과 한국당 법안이 평행선을 달릴 거면 차라리 김현아 한국당 의원이 말한 것처럼 1안과 2안을 내놓고 법안소위와 전체회의, 본회의에서 표결을 해서 민심의 향방을 가르는 것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내놓은 ‘통합회계·지원금 유지’ 중재안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놨다.

박 의원은 “당연히 원안 통과가 목표이지만, 정치라는 것이 상대가 있는 것이 아니냐”면서 “다만, 한국당에서 바른미래당의 중재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입장을 빨리 정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