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부산시]공직사회 공공갈등 인식 전환 모색

(부산)이채열 기자입력 : 2018-10-10 10:22수정 : 2018-10-10 10:22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부산시가 공공갈등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1일 오후 3시 30분에 12층 국제회의장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8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갈등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민선7기 출범 후 갈등관리 전담조직을 '시민행복추진본부'에 신설했고, '2018년 공공갈등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일차적으로 공직사회의 공공갈등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자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국무조정실' 지정 갈등관리 전문기관인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김강민 교수를 초빙해 공공갈등의 개념 및 사례를 바탕으로 민선7기 부산시의 갈등관리의 기본방향과 시스템 활용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정환경의 복잡성 증대 및 다원화로 인한 공공갈등의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아직 공직사회에서는 갈등관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번 간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참여 중심의 대화와 협업을 통한 사회통합의 실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실무담당자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 갈등조정담당관을 초빙하는 등 사례중심 교육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