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그룹, 창립 34주년 기념 CI·BI 리뉴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2-01-17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시 생명력 불어 넣는 디벨로퍼로 도약

[사진=신영CI(위)신영지웰BI(아래)]


국내 대표 디벨로퍼(개발업체)인 신영이 최신 트렌드에 맞게 CI(기업 이미지)와 BI(브랜드 이미지)를 리뉴얼하고 소비자 마케팅을 강화한다.

신영그룹은 창립 34주년을 맞아 종합 부동산그룹으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CI와 BI를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영 새 CI는 도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디벨로퍼의 사명을 모티브로 삼았다. 인간이 생활하는 최적의 공간과 장소를 제공한다는 경영 이념과 개발을 통해 도시에 생기를 더하는 부동산 디벨로퍼의 철학을 담은 것이다.

심벌은 디벨로퍼가 만드는 랜드마크를 형상화했다. 4개의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해 서로 다른 △길(Path)이 만나 새로운 △경계(Edge)와 △지역(District)이 △교차하는 곳(Node)에 랜드마크를 탄생시킴으로써 도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표현했다.


중첩된 4개의 심벌은 개발된 도시에서 건물, 사람, 자연, 환경의 조화로운 융합과 공존을 상징한다.

디자인은 신영을 연상하기 쉬우면서 트렌드에 어울리도록 개선했다. 기존 로고의 굴곡을 없애고, 현대적인 이미지의 직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새 BI는 인지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심벌을 없앤 워드마크 형태를 취했다. 브랜드 컬러는 기존 BI 색상을 계승하면서 신영지웰만의 안정적이고 품격 있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리뉴얼된 BI는 다음 달 분양 예정인 파주 운정신도시(606가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신영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하이엔드 브랜드 ‘브라이튼’과 주거 브랜드 ‘신영지웰’ 간 관리 체계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홍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영 관계자는 "이번 CI와 BI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대내외적 경영 환경에 적응하고 그룹 경영의 새로운 막을 열기 위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를 발판으로 부동산 개발부터 시공, 자산 관리·운영, 부동산 금융까지 종합 부동산 그룹으로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