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한 기자 고소 취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3-28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 "예정된 조사 일정 진행 예정"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기자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8일 "정 전 의원이 전날 늦은 밤 고소 취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취소장을 낸다고 바로 수사를 중단하는 건 아니"라며 "기본적으로 예정됐던 조사 일정은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일 인터넷 언론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이 2011년 11월 23일 기자 지망생 A씨를 서울 영등포구 렉싱턴호텔로 불러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지난 13일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4곳의 기자 6명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소했고, 프레시안도 16일 정 전 의원을 고소했다.

정 전 의원에게 성추행당했다고 폭로한 A씨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당시 호텔에 갔던 증거를 새롭게 공개했다.

그는 당시 오후 5시 5분과 5시 37분에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인 뉴욕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위치를 기록하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찍은 사진으로 장소와 시간이 같이 기록돼 있었다.

그는 "정 전 의원은 렉싱턴 호텔에 만나러 올 시간이 없었다는 취지로 알리바이를 주장하면서 성추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시간을 더듬기 위해 그날 기록을 찾던 중 앱을 통해 하나의 증거를 찾았다"고 밝혔다.

A씨는 이번 증거를 기존 증거들과 함께 수사기관에 제출할 계획이다.
 

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 2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관련 의혹 제기로 기소됐던 사건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며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후 정론관을 떠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