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의원 "특혜의혹 증폭되는 여수 상포지구 문제 명명백백 밝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8-02-28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주승용 의원(바른미래당 여수 을)[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여수 을)은 "전남 여수 돌산 상포지구 특혜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28일 밝혔다.

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여수지역 시민단체는 시장이 친인척인 Y사 대표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여수시장은 시민단체 소속 시민을 고소하는 것으로 맞대응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혜의혹에 대해 진실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단체 본연의 임무이고, 의혹에 대해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는 것은 여수시장으로서 의무"라며 "시민단체가 제기한 의혹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지 않고 오히려 시민을 고소하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시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는 "최근 언론에서 일제히 상포지구 특혜와 관련해 집중적으로 보도하고, 여수 시민 일동이 직접 나서서 검찰에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공개 탄원서까지 제출한 상태"라며 "특혜의혹만으로도 여수는 이미 충분히 불명예를 안았는데, 현직 시장이 의혹을 제기한 시민을 고소해서 일이 더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현재 여수시장의 친인척인 Y사 대표는 잠적한 상태다.

주 의원은 "검찰은 잠적한 Y사 대표를 하루빨리 검거해서 증폭되는 특혜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냄으로써 시민들의 걱정을 해소해 달라"며 "저 역시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우려가 해소 될 때까지 철저하게 감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돌산 상포 매립지는 1986년 삼부토건이 택지개발을 위해 바다를 매립하고 전남도로부터 준공인가를 받았다. 

하지만 도로와 배수시설 등 준공 조건을 이행하지 못해 분양을 못하다 2015년 주철현 여수시장의 친인척인 Y사 대표가 부지를 매입하면서 택지개발이 다시 시작돼 60여 억원의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특혜의혹이 일었다. 

검찰은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로 불구속 기소된 Y사 대표 등 2명을 지명 수배했다.

주 시장은 전 시민단체 대표인 A씨가 상포지구 특혜의혹에 대해 SNS 등을 통해 허위사실을 왜곡·유포했다며 공직선거법과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