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1조 규모 '말레이시아 복합화력발전소'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1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말레이시아에서 2000MW급 석탄화력발전소 이어 두번째 대형 수주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한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복합화력발전소 위치도. [이미지=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건설과 함께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복합화력발전소를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말레이시아 민자 발전회사인 에드라에너지(Edra Energy Berhad)가 발주한 복합화력발전소 수주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에서 동남쪽으로 약 90㎞ 떨어진 멜라카(Melaka) 아롤르 가자 지역(Alor Gajah District)에 연간 발전용량 2242MW급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사업금액은 총 9억1800만 달러(약 1조282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40개월이다.

앞서 지난 30일 현지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과 하종현 현대엔지니어링 전력플랜트사업본부장, 다토 마크 링(Dato’ Mark Ling) 에드라에너지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재 말레이시아 포트딕슨(Port Dickson) 지역에서 2014년 수주한 연간 발전용량 2000MW 규모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사업을 수행한다"며 이번 수주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발전소 두 곳을 모두 건설하게 됐다. 대형 발전소 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하는 능력을 현지에서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말레이시아 이외에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지에서도 다양한 발전소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이번 사업을 계기로 동남아 발전플랜트 시장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