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성도 빚투? 김보성 "아버지와 인연 끊은지 30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1-04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보성 "아버지, 어릴 적부터 가정 돌보지 않아"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에서 배우 김보성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의리남’ 김보성이 연예계 빚투 논란에 휩싸였다. 4일 연예매체 SBS funE는 “김보성의 부친이 수년 전 지인에게 수천만원을 빌리고 돌려주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김보성은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아버지, 30년간 안 봤다. 사실상 남남”이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보성의 아버지는 모임을 통해 인연을 맺은 지인에게 2007년 사업과 가정형편이 어렵다며 수천만원 빌린 뒤 갚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보성 아버지에게 돈을 빌려줬다고 주장하는 백씨는 “전액 대출을 받아서 총 5000만원 이상을 빌려줬지만, 돈을 갚지 않았고, 이제는 연락마저 끊긴 상태”라며 “우리 가정은 10년 넘게 은행 대출 이자를 갚느라 완전히 무너지고 내 남은 인생이 벼랑 끝에 몰렸다”고 밝혔다.

백씨 “김보성 아버지가 자신이 하는 사업에 자금을 대주면 마진을 나눠주겠다고 했다. 이에 대출을 받아 돈을 빌려줬지만, 사업이 단 한 번도 제대로 운영되지 않은 채 폐업했고, 빚만 떠안게 됐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김보성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는 가정을 돌보지 않았다”며 “부모님은 2008년쯤 정식으로 이혼했고, 그보다 30여 년 전부터 이미 ‘남남’이었다. 결과적으로 저는 스무 살(80년대 중반) 무렵부터 청년 가장으로 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의리’라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살아왔다. 피해자분에 대한 의리를 지키지 못한 아버지를 대신해 사과드리고 싶다. 다시 한 번 불미스러운 소식에 죄송한 마음이다”라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