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공구 상인 “서울시, 4만 종사자 위한 대책 수립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8-12-12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청계천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가 12일 청계천 인근 비대위 천막 농성장에서 서울시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청계천 일대 재개발로 공구거리에서 내몰리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대책 수립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청계천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는 12일 서울 중구 청계천 인근 비대위 천막 농성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70여 년 동안 청계천에 터전을 잡고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소상공인들이 (재개발로 인해)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며 “서울시는 현실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청계천 공구거리는 2006년 세운재정비촉진지구로 정해지면서 재개발을 통해 2023년까지 26층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비대위에 따르면 청계천 공구거리에 있는 사업자는 1만명, 종사자는 4만명에 달한다. 지역 상인들은 지난 6개월간 서울시청과 중구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달 5일부터는 철야농성에 들어갔다.

비대위는 “공구거리 상인들은 2세, 3세들이 가업을 이어받으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건설사가 재개발 사업을 강행할 경우 종사자들은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채 엄동설한에 거리로 내쫓겨날 수밖에 없다. 우리 상인들을 죽으라고 하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