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철도공단, 청년 창업지원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대전)김환일 기자입력 : 2018-11-14 23:39수정 : 2018-11-14 23:39
- 키친인큐베이터 과정 참가자에 ‘칙칙쿡쿡’ 우선 입점 기회 부여

[사진=철도공단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철도공단)은 14일 (구) 서울역사에 연내 개점예정인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칙칙쿡쿡’에 입점할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철도공단은 올해초 점용허가기간이 만료돼 국가에 귀속된 (구) 서울역사 중 일부매장(2층, 1060㎡)을 활용하여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칙칙쿡쿡’을 조성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31일 롯데마트를 위탁사업자로 선정했다.

‘칙칙쿡쿡’을 통해 입점이 확정된 예비 창업가에게는 1년 동안 매장 운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철도공단이 인테리어 및 설비 전액을 지원하며, 법률, 회계, 홍보, 코칭 등을 제공 실제매장 운영에 접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매장운영 노하우를 체득하게 한다.

철도공단은 이번 양해각서(MOU)체결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의 키친인큐베이터를 수료하거나 교육 중인 인력풀을 대상으로 예비창업가를 우선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
또, 향후 선발된 예비창업가의 사업성을 평가하여 우수한 예비창업가에게는 롯데마트 내 푸트코트 입점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메뉴를 브랜드 상품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 지자체 및 민간사업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