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X 오작동 인정 "무상으로 디스플레이 패널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1-10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폰X 일부 기기서 터치스크린 무반응…13인치 '맥북 프로', 데이터 소실 문제도 발견

아이폰 XS, 아이폰 XS맥스, 아이폰 XR이 국내 정식 출시된 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고객들이 신형 아이폰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애플이 9일(현지시간) 처음으로 아이폰X의 터치스크린 결함을 인정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오작동되는 아이폰X의 경우 무상으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교체해 주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아이폰X 일부 기기에서 스크린을 터치했을 때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나타났다"며 "터치하지 않았는데도 디스플레이가 반응을 나타내는 경우도 보고됐다"고 밝혔다.

아이폰X는 아이폰 발매 10주년을 맞아 애플이 지난해 9월 공개한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두달 후인 11월 정식으로 출시됐다. 그동안 일부 아이폰X 이용자들은 "기기의 터치스크린의 문제가 있다"고 문제를 제기해왔으나 애플은 공식 입장을 밝힌 적이 없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XS, XS맥스, XR에서는 아직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

애플은 이날 랩톱 컴퓨터 13인치 맥푹 프로의 일부 기기에서도 데이터가 소실되거나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지난해 6~7월 판매된 128GB(기가바이트), 256GB 제품이다. 해당 제품 또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