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시작 30분 만에 정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8-10-23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질론 두고 여야 고성…도덕성 검증 진통 예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가 조명래 장관 후보자 자질론을 놓고 여야 공방이 거세지자 정회를 선언했다. 텅빈 청문회장이 적잖은 진통을 예고하고 있다. [사진=환경포커스 제공]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개회 30분 만에 정회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23일 오전 10시 조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었다.

개회 선언 직후 김학용 환노위원장은 “도덕성과 열결된 중요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며 청문회 자세를 지적했다.

이어 정회를 요청하는 건으로 한정애 간사와 임이자 간사가 마이크 없이 손짓하며 고성이 오가는 등 청문회장은 어수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조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시작 전부터 긴장감이 맴돌았다. 야당은 국정감사가 임박한 시점에 장관 교체를 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조 장관 후보자가 부동산전문가라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이날 청문회 역시 조 장관 후보자 위장전입과 다운계약서 작성, 차남 증여세 고의 지연 납부 의혹 등이 집중적으로 제기될 것으로 예상됐다.

또 정부 출연기관에 근무하며 업무와 무관한 활동으로 별도 소득을 올리고, 투기 목적으로 장남 명의를 빌려 서울 지역 아파트를 매매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야당 의원들 공세가 예고되는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