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과방위원 “민주당 문건대로 진행되는 방송장악…책임있는 사과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09-08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박대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및 위원들이 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일간지가 보도한 여당의 방송장악 문건 관련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소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은 8일 공영방송 관련 더불어민주당의 내부 문건에 대해 “공개된 문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일련의 방송장악 수순에 경악과 분노를 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선일보는 민주당 전문위원실에서 만든 비공개 검토 보고서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고서에는 △MB(이명박 전 대통령) 비판 영화인 ‘공범자들 단체 관람) △MBC 김장겸 사장, KBS 고대영 사장 발언 즉각 대응 △당 적폐청산위 활동 최우선 과제로 추진 △방송사 구성원 중심의 사장 퇴진 운동 전개 △시민사회단체 퇴진운동 전개, 촛불집회 검토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박대출·김정재·강효상·민경욱 의원 등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언론 보도를 통해 방송장악을 위한 민주당의 정치공작 전모가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KBS와 MBC가 그렇게도 탐이 납니까. 공영방송 장악을 위해 촛불집회까지 검토한다고 한다”라며 “촛불의 힘을 빌리면 KBS와 MBC를 장악할 수 있다는 계산을 한 것인지 참으로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비난했다.

이어 “블랙리스트를 그렇게 비판하던 사람들이 지금의 여당과 시민단체였다”며 “법으로 임기가 보장된 공영방송의 사장과 이사진을 퇴출하는 것이 바로 블랙리스트”라고 주장했다.

또 “촛불시민단체, 정부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영방송 사장과 이사진을 퇴출시키려는 계획을 보면 정권의 방송으로 품을 생각은 하는 건 아닌지 의심된다”며 “공영방송을 국민 품으로 돌려줄 생각은 있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당을 향해 “즉각 방송 장악 기도를 중단하고, 책임 있는 사과를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해당 문건은 관련 실무자가 의원과 논의하기 위해 워크숍 준비용으로 만든 것일 뿐”이라며 “당의 공식 문건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당 지도부에 보고되거나 전달되지도 않은 자료이고, 더욱이 보도된 내용이 당의 입장도 아니다”라며 “따라서 문건의 내용대로 주요 과제를 우리 당이 실행하고 있다는 것은 과장된 억측일 뿐”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