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거절당한 사우디, 다시 한 번 손흥민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수습기자
입력 2024-02-27 10:0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 세계 축구 스타를 앞다퉈 영입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손흥민(토트넘)을 데려가기 위해 다시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강인의 소속팀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도 손흥민을 영입 리스트에 올려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3일 프랑스 매체 스포르트는 "PSG가 손흥민을 영입해 아시아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싶어 한다"고 보도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사우디 공공투자기금, 축구·골프에 천문학적 돈 투자

  • 지난여름 이적료 860억·연봉 430억 제시…손흥민 '거절'

토트넘 구단 채널에서 손흥민이 아시안컵 이후 토트넘 복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토트넘 유튜브 스퍼스플레이
토트넘 구단 채널에서 손흥민이 아시안컵 이후 토트넘 복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토트넘 유튜브 '스퍼스플레이']
전 세계 축구 스타를 앞다퉈 영입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손흥민(토트넘)을 데려가기 위해 다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축구 전문 매체 TBR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잉글랜드 토트넘의 에이스인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사우디 측이 사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큰 틀의 계획은 마무리됐고 현재 세부사항을 보고 있는 단계다. 올 시즌이 끝나면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보도했다.

사우디 공공투자기금(PIF)은 최근 글로벌 스포츠인 축구와 골프에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붓고 있다. 이는 사우디에 대한 국제적 관심도와 친화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 중 하나다. 이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 카림 벤제마(알이티하이드), 네이마르(알힐랄) 등을 줄줄이 영입했다. 다음 영입 목표는 손흥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등이다. 

특히 PIF의 손흥민 관심도는 크다. PIF는 지난여름 손흥민에게 이적료 6000만 유로(약 860억원), 연봉 3000만 유로(약 430억원)를 제시하며 영입하려 했으나 손흥민이 거절했다. 

이에 PIF는 올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속팀 토트넘을 설득하는 쪽으로 협상 전략을 바꿀 계획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강인의 소속팀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도 손흥민을 영입 리스트에 올려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3일 프랑스 매체 스포르트는 "PSG가 손흥민을 영입해 아시아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싶어 한다"고 보도했다. PSG도 PIF와 마찬가지로 손흥민의 이적료로 약 6000만 유로 정도를 책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