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가평달전 전원주거단지 내 단독주택용지35필지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08 13:12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감정가에 따라 추첨 공급, 26일 단 하루만 신청 접수 가능

  • 가평 남이섬과 자라섬 사이 강변에 위치..자연경관 '우수' ↑

가평달전 전원주거단지 위치도 [사진=GH]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가평달전 전원주거단지(총141세대) 내에 단독주택용지 35필지를 공급한다.

8일 GH에 따르면  가평달전 전원주거단지는 GH에서 최초로 조성한 친환경 목조형 전원주택단지로서 남이섬과 자라섬 사이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북한강변 산책로에서 불과 300여m 떨어져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이 단지는 교통 또한 편리해 경춘선 가평역에서 도보로 15분 걸리며 자라섬 인근을 지나가는 제2경춘국도가 완공되면 서울 및 강원권으로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독주택용지는 1·2단계 구역에 위치한 토지로서 신청자격은 개인일반 실수요자에 한하고 무주택 여부, 거주지역, 자산요건 등의 제한사항은 없으며 감정가에 따라 추첨 방식으로 공급된다. 

토지면적은 필지 당 205.2㎡ ~ 275.9㎡으로 공급금액은 2억 3000만원에서 2억 9000만원대이며 대금납부는 일시납(4개월) 또는 1년 분할납부(유이자)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필지 내 주택은 토지매수인이 직접 건축을 해야 하며 GH는 1차 중도금 납부 시 건축인허가용 토지사용을 허가함으로써 조기 착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단지는 현재 전체 141세대 중 83세대가 목조주택으로 건축돼 마을로 이미 형성돼 있으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GH가 마을회에 무상기부채납된 커뮤니티센터(2층, 연면적 795㎡), 경비실 등은 마을 규약이 정한 바에 따라 입주민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GH는 이번 공급 후 그 결과에 따라 3단계 구역 토지(24필지)의 일반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며 코로나 방역상황을 고려해 오는 26일 온라인 신청 접수만 받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1회  보훈신춘문예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