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새로운 갤럭시북 MWC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02-17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매끄러운 사용 경험 등 혁신 집약…27일 현지서 이벤트

“갤럭시 S22 시리즈는 독창적이면서 최상의 성능을 비롯한 혁신을 집약시킨 스마트폰이다. 우리는 이달 말 또 하나의 야심작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으니 바로 새로운 PC 라인업이다.”
 
김학상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NC·New Computing)개발팀장(부사장)은 17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공개한 기고문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도약을 향해’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예정인 글로벌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갤럭시북 신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차세대 갤럭시북은 우리의 목표가 분명하게 투영된 제품”이라고 말하며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OS)를 넘나드는 매끄러운 사용 경험 △인텔의 기술력이 뒷받침된 탁월한 이동성 △한층 강화된 보안 체계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사용 경험을 이번 제품의 개발 목표였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2년 우리 사회의 바뀐 환경에 맞춰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재정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품 개발에 나섰다”라며 “PC 라인업을 개편하고,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 등 제품을 선보이며 최상의 모바일 생태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개방성을 기반으로 한 협업으로 사용자에게 전에 없던 이동성과 컴퓨팅 파워를 선사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그 밑바탕에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업계 선두업체들과 오랜 파트너십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 부사장은 “올해는 더 강력하면서 매끄러운 모바일 컴퓨팅 기술을 제공하고, 우리 삶에서 업무 효율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갤럭시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기기가 상호 연결될 수 있는 ‘기기 간 연속성’에 더욱 신경을 쓰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8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앞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27일 오후 7시(현지시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게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 갤럭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이벤트 2022 초대장[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