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중국 급식사업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3-18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현대그린푸드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중국 급식사업을 인수하기로 했다. 해외 급식사업 강화가 목적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월 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중국 자회사 푸디스찬음관리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푸디스찬음관리는 2011년 설립됐다.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해 매출 74억원을 기록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중국에서 매출 규모 130억원인 자회사를 운영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해외급식 사업장은 50여개다. 일식 수 기준으로 10만식 수준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중국 급식사업 규모가 200억원대로 커졌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해외 급식사업 강화 목적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부터 중국 급식사업을 인수한다”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3조2385억원으로 전년보다 3.6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86억원으로 12.59% 감소했다. 순이익은 757억원으로 18.45% 늘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맞춤형 건강식 사업을 확대해 ‘사람들의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건강과 친환경을 콘셉트로 단체급식·식재·외식 등 기존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케어푸드 상품 다양화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특히 급식 부문에선 맞춤형 건강 식단과 일대일 영양 상담을 제공해 직원의 건강까지 관리하는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