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철파엠' 출연, "실검 오른 것 몇년 만"···신곡도 음원차트 상위 순항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12-10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파워FM 보이는 라디오 캡처]

10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는 가수 정승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정승환은 첫눈이 왔다는 소식과 함께 "첫눈이 왔다는 걸 오늘 스튜디오에 와서야 알았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 창문도 못보고 있었는데"라며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정승환은 "작업하다 보니 시간이 애매해져서 자면 못 일어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어 자지 않고 왔다"고 말했다.

매년 겨울에 신곡을 발표하는 정승환은 "아무래도 발라드를 많이 부르고, 많은 분들이 발라드를 겨울에 들으신다. 그래서인 것 같다"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정승환은 자신을 홍보하며 허세를 부려달라는 DJ 김영철의 요청에 "아침이라 아직 몸이 안 풀렸는데, 다들 봄 여름 가을 정승환이라 하더라"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김영철에게서 "똬루룽"이라는 발성법을 배워 똑같이 따라 해 보이며 물개 박수도 받았다.

2015년에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준우승으로 데뷔했다는 정승환은 "일정 상금이나 혜택은 없었다. 사랑과 관심만 받았다"며 "아쉬움도 있었지만 기쁜 마음도 있었다. 힘들었기 때문에 끝났다는 기쁨이 컸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자신의 이름이 실검에 올랐다는 소식에 정승환은 "몇 년만인지 모르겠다"라며 감사해 했다.

[사진= 안테나]

한편 정승환은 지난 8일 윈터 싱글 '어김없이 이 거리에'를 발표했다. 정승환은 지난 8일 신곡 발표 당일(8일) 지니 1위, 벅스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겨울 감성에는 역시 정승환임을 입증했다. 

특히 2018년 '눈사람', 2019년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에 이어 2020년 '어김없이 이 거리에'로 3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정승환의 겨울 발라드 흥행 공식을 완성했다.

신곡 '어김없이 이 거리에'는 다채로운 화성과 포근한 멜로디, 정승환의 따뜻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인트로의 피아노 선율과 동화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스트링 편곡이 더해져 긴 여운을 선사한다.

차가운 공기가 코끝을 감싸던 겨울밤,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설레던 시간을 정승환의 목소리로 선명하게 담아내 리스너들의 마음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