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위, 임시이사회서 김장규 MBC 사장 해임안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7-11-07 2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송문화진흥회가 오는 8일 예정대로 임시이사회를 열어 김장겸 MBC 사장 해임안을 검토한다.

방문진 사무처는 "이사회 일정에 변동사항은 없다"며 "예정대로 8일 오전 10시 임시이사회가 열린다"고 말했다.

앞서 방문진의 김경환, 유기철, 이완기, 이진순, 최강욱 등 여권 추천 이사 5명은 지난 1일 △방송의 공정성·공익성 훼손 △부당전보·징계 등 부당노동행위 실행 △파업 장기화 과정에서 조직 관리 능력 상실 등의 사유를 들어 김 사장 해임안을 결의했다.

그러나 방문진 야권 추천 이사 3명은 "해외 출장 기간 열리는 이사회가 이사들의 의결권을 박탈한 것"이라며 임시이사회 개최·결의 무효를 요청하는 가처분신청을 지난 6일 법원에 낸 바있다.

이들은 또 여권 추천 이사 5명에게 "방문진 회의를 오는 11일 이후로 늦춰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이하 MBC노조)는 김 사장 해임안이 의결되면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 .

김연국 MBC노조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파업 65일차 집회에서 "김장겸 사장의 해임안이 방문진에서 의결되는대로 파업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