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진에 수익성 악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7-10-17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쇼핑이 지주회사 전환 기대감에도 핵심사업에서의 펀더멘털(기초여건) 훼손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됐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지배구조 개선에 따른 밝은 미래에도 불구하고 백화점과 할인점 본업에 미치는 매출 감소와 수익성 악화는 하반기 롯데쇼핑 사업지주의 펀더멘털과 투자지표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안지영 연구원은 "사드 보복 등 국가적 차원의 불확실성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있어 당분간 국내외 핵심 사업의 펀더멘털 훼손이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중국 마트에 대한 구체적인 매각이 구체화되기까지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부담은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남옥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실적은 올해 2분기를 바닥으로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개선 속도는 느릴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연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하겠지만 내년엔 11%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고 했다.

현재 롯데그룹은 지주회사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지주사 전환은 롯데제과와 롯데쇼핑,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4개사를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인적분할한 뒤, 롯데제과 투자부문이 나머지 3개사 투자부문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12일 합병 등 종료 보고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으며 오는 30일 변경 상장과 재상장을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