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구글 스마트폰 픽셀2·픽셀2XL 공개...애플·삼성 대항마 될까

문은주 기자입력 : 2017-10-05 16:41

[사진=연합/EPA]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픽셀2와 픽셀2XL을 공개한 가운데 이미 아이폰X와 갤럭시노트8 시리즈를 출시한 애플·삼성과 본격 경쟁에 나설지 주목된다고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 ABC 등 외신이 4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픽셀2와 픽셀2XL은 각각 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와 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1220만 화소의 카메라, 방수 기능, 지문인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가격은 각각 649달러, 849달러로 책정됐다. 19일 발매 예정이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포브스와 더 버지 등 외신들은 이번 제품 공개를 계기로 그동안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시장을 점령하는 데 머물렀던 구글이 하드웨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삼성이 갤럭시노트8을 출시한 데 이어 애플도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과 아이폰8, 8플러스를 공개한 가운데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포폰 외에도 AI 스피커, 가상현실(VR) 헤드셋, 하이엔드 노트북, 액션 카메라 등도 함께 공개했다. VR 헤드셋 '데이드림(DayDream)'은 삼성의 기어 VR 등에 대항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이밖에 뉴하이엔트 노트북 컴퓨터인 크롬북(픽셀북)과 AI를 접목한 이어폰인 구글 픽셀 버즈(Buds), 스몰 웨어러블 카메라인 '구글 클립스(Clips)'도 공개됐다고 외신은 전했다.
 

[출처 : Made by Google 유튜브]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