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여-지시받은 문제부 직원 제보 기다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그것이 알고 싶다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제보를 받는다.

지난 10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트위터에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하셨거나, 관련된 지시를 받은 문체부직원들 혹은 블랙리스트 작성 과정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양심있는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는 제보글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달 28일 제작진은 "세월호 관련 성명 및 시국선언, 또는 특정 정치인 지지 등을 이유로, 직간접적인 피해나 불이익을 겪으신 문화예술인 분들의 용기있는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는 글로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한 방송을 예고한 바 있다.

현재 '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해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이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한 존재를 부인하던 조윤선 장관은 '7차 청문회'에서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의 집요한 질문에 "예술인들의 지원을 배제하는 명단은 있었던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다"며 블랙리스트 존재를 인정한 바 있다. 

한편, 문화계 블랙리스트는 박근혜 정부를 비판한 문화계 인사 9473명의 이름이 적힌 문서로, 세월호 참사 관련 서명이나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지지 선언자 역시 포함돼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