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뉴스픽] 컬리·11번가·NS홈쇼핑·G마켓

컬리, 올해 첫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최대 50% 할인
 
컬리 올해 첫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사진컬리
컬리, 올해 첫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사진=컬리]

컬리는 올해 첫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 체감 물가를 완화하고 국산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갈치와 고등어, 전복, 꽃게, 오징어, 마른멸치 등 15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간단한 밥 반찬이나 국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도 특가 판매한다. 컬리는 전남 진도산 원초만을 엄선한 포트럭 '햇 곱창돌김'과 바다해 '실속형 황태채', 건어물상회 '통영 국물용멸치' 등도 선보인다.

명절을 앞두고 수산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국내산 참조기를 천일염으로 간을 한 '프리미엄 영광 굴비 세트'와 '제주 프리미엄 은갈치 세트', '남해안 실속 멸치세트'등이 있다.

이번 특별전에서 구매한 모든 상품은 컬리의 강점인 풀콜드체인 기반의 샛별배송을 통해 집까지 배송된다. 선물세트 중 예약일 수령 상품을 선택하면 고객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받을 수 있다. 

김명수 컬리 수산 팀장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줄이는 데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철 수산물을 컬리의 샛별배송으로 가장 신선하게 경험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설 맞아 e쿠폰 최대 50% 할인
 
11번가 e쿠폰 특가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11번가
11번가 e쿠폰 특가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11번가]

11번가가 설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e쿠폰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명절 선물과 연휴 모임 수요를 겨냥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와인 스마트오더, 카페·베이커리, 외식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았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3만·5만원권)는 5% 할인 판매하며, 웹툰·웹소설 플랫폼 리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디캐시 상품권(1만·3만원권)은 20% 할인한다. 또 온라인 주문 후 편의점 픽업이 가능한 와인25플러스 모바일상품권(2만·5만원권)도 5% 할인한다.

파리바게뜨 모바일 금액권은 최대 18%, 메가MGC커피·파스쿠찌 모바일 상품권은 최대 20% 할인한다.

외식 e쿠폰도 특가에 선보인다. 한국 피자헛 40주년 기념 세트는 54% 할인한 2만1350원에 판매한다.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 일부 세트 메뉴도 20% 할인한다. 

11번가는 오는 23일 오후 8시 BHC '콰삭킹' 출시 1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18%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 대상 모바일 금액권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승범 11번가 디지털·제휴담당은 "고물가로 명절 부담이 커진 가운데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e쿠폰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NS홈쇼핑, 설 연휴 ‘현역가왕3’ 모바일 투표·독점 영상 공개
NS홈쇼핑 현역가왕3 이벤트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현역가왕3 이벤트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서 설 연휴 기간 모바일 공식 투표를 운영하고, 독점 비하인드 영상을 앱을 통해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역가왕3’는 설 당일인 17일 방송에서 준결승 1라운드 ‘국민트롯 대첩’을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은 본방송 시청 이후에도 앱을 통해 모바일 투표와 독점 콘텐츠를 이어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명절 기간 고객 참여 경험을 확대했다.

앱에서는 무대 준비 과정과 출연진 현장 모습 등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을 제공한다. 방송 이후에도 응원과 콘텐츠 소비가 앱 내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 투표는 간편한 절차로 설계했다. 투표가 진행된 기간 동안 NS홈쇼핑 앱 설치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5.1% 증가했다. 누적 투표 수는 지난 11일 기준 1063만 표를 기록했으며, 참여 고객의 76%가 50~6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응원댓글 이벤트, ‘Top7’ 예측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금과 골드코인(순금 7g)을 제공한다. 일정 기간 2회 이상, 누적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결승전 방청권(1인 2매)을 증정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투표 콘텐츠를 통해 핵심 고객층의 참여가 실제 유입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설 연휴에도 방송 시청과 모바일 참여를 결합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마켓, 14일까지 ‘스타배송’ 설 선물 기획전…“지금 주문해도 설 전 도착”
G마켓 스타배송 매일매일 오네 사진G마켓
G마켓 스타배송 매일매일 오네 [사진=G마켓]

G마켓이 14일까지 다음날 도착을 보장하는 ‘스타배송 명절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설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연휴 전 상품을 받아보려는 수요를 겨냥한 행사다.

이번 기획전은 G마켓이 CJ대한통운과 함께 운영하는 ‘스타배송X오네(O-NE)’ 서비스를 통해 마련됐다. 스타배송 셀러의 상품을 CJ대한통운의 도착보장 서비스 ‘오네’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14일까지 주문하면 15일까지 받아볼 수 있다.

‘설 선물세트’ 코너에서는 1만원대 가성비 상품부터 10만원대 프리미엄 세트까지 폭넓게 선보인다. 설화수 화장품 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세트, LG생활건강 생활용품 세트, 수제 한과 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LG생활건강 ‘프로폴리스E스페셜호’는 1만원대, CJ제일제당 ‘스팸 라이트 12호’는 2만원대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까지 포토상품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스마일머니 5천원권, GS25 상품권 5천원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한다. 총 600여 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3월 13일 G마켓 고객센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연휴 직전까지 빠르게 설 선물을 받아볼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스타배송 첫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