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뉴스픽] 롯데·신세계백화점·SSG닷컴·컬리

롯데, ‘2026 롯데 루미나리에’ 진행
지난해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열린 ‘2025 롯데 루미나리에’ 사진롯데물산
지난해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열린 ‘2025 롯데 루미나리에’ [사진=롯데물산]

롯데는 이달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2026 롯데 루미나리에'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2026 롯데 루미나리에는 롯데물산이 롯데지주와 함께 준비한 새해 첫 이벤트다. 루미나리에(Luminarie)는 빛 또는 조명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조명을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꾸미는 빛 축제를 의미한다.

올해 루미나리에 테마는 새봄을 기다리는 2월, 모두의 소망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Wish Shines On(소망, 빛으로 물들다)’으로 정했다.

롯데는 지난해 루미나리에 인기에 힘입어 행사 규모를 3배 가량 확대했다. 이를 위해 올해 연출 장소를 아레나 광장보다 넓은 월드파크로 옮겼다.

올해 루미나리에는 구조물도 다양하게 설치했다. 작년에는 원형의 회랑 형태로만 설치했다면 올해는 17m 높이의 돔을 중심으로 가로 63m, 세로 25m 길이의 십자형 터널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광장의 모든 모서리에 16m 높이의 타워를 세우고, 터널 입구는 화려한 아치형으로 꾸며 루미나리에 공간에 입장하는 순간 성스럽고 웅장한 빛의 경험을 선사한다.

돔 최상단에는 롯데 루미나리에의 로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햇님’ 마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희망을 비춘다는 루미나리에의 의미를 전달한다.

매일 오후 5시 30분 조명이 켜지면 루미나리에의 하이라이트인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진다. 27만여 개의 조명이 루미나리에의 모든 공간을 포토존으로 변신시킨다.

롯데는 "거대한 빛의 터널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6 재테크 길잡이, 신세계 아카데미서 만난다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아카데미 봄학기를 맞아 재테크 관련 강좌를 작년 대비 2배 가까이 늘렸다고 2일 밝혔다.

코스피 5200선 돌파와 고환율, 요동치는 글로벌 경제 등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제 상황에서 재테크 강의 수요가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이달 3일부터 수강 신청이 시작되는 신세계아카데미는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저자이자 부동산 유튜버로 이름을 알린 송희구 작가의 '2026 부동산 원리와 지켜야 할 원칙'(23일) 강의를 준비했다.

또 다음달 28일 본점에서 열리는 2026 머니쇼에는 '급변하는 경제 질서, 하루 만에 투자 전망을 읽는 재테크 특강'을 주제로 3명의 경제 전문가가 주식, 비트코인, 자산 포트폴리오 강의를 진행한다.

신세계아카데미는 강남점은 노후 준비와 절세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젊은 층이 많은 타임스퀘어·의정부점에서는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 눈높이에 맞춘 강좌를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이외에 K컬처 트렌드를 담은 'K-헤리티지' 클래스도 새로 문을 연다. 본점의 '국립중앙박물관 기증관 투어', 타임스퀘어점의 '전통 비단 채색화' 등이 대표적이다.

기존 회원은 3일, 신규 회원 4일부터 각각 접수를 시작한다.
쓱닷컴, ‘리빙 쓱세일’…주방·침구 최대 80% 할인
SSG닷컴 리빙 쓱세일 개최 사진SSG닷컴
SSG닷컴, '리빙 쓱세일' 개최 [사진=SSG닷컴]

SSG닷컴(쓱닷컴)이 리빙 카테고리 할인전 '리빙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쓱닷컴은 르크루제·휘슬러(주방용품), 파르페(침구류), 스타벅스(텀블러), 듀벨(욕실용품) 등 리빙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행사 기간 '타임딜'을 통해서는 테팔 프라이팬 세트, 템퍼 베개, 지누스 매트리스 등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쓱라이브' 채널에서는 시디즈, 시몬스, 한샘, 까사미아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쓱닷컴은 행사 기간 신세계몰 최대 12% 할인 쿠폰과 신세계백화점몰 최대 10% 할인 쿠폰을 각 2매씩 지급하고, 쓱세븐클럽 회원 전용 할인 쿠폰과 특가 상품도 마련한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15%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되며,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는 르크루제 머그&트레이 세트, 조선호텔 타월 세트, 글라스락 선물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컬리, 밸런타인 디저트 최대 반값 할인
컬리 밸런타인 디저트 최대 반값 할인 사진컬리
컬리, 밸런타인 디저트 최대 반값 할인 [사진=컬리]

컬리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1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초콜릿, 캔디를 포함한 디저트와 베이커리, 제철 과일 등 6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행사 기간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컬리는 행사 기간 △제니쿠키 4믹스 쿠키 △모어댄초콜릿 내 인생의 해답 타로카드 초콜릿 △위니비니 러브 스위트 오르골 틴 등을 이색 선물로 제안했다.

컬리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은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다"며 "오르골 케이스, 타로 카드 초콜릿 등 이색 디저트부터 프리미엄 선물까지 할인과 함께 즐거운 발렌타인데이를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