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4월 10일 투표용지는 '옐로카드'…경고장 던져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4-04-08 16:4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4·10 총선을 이틀 앞두고 서울 '초박빙' 지역 지원 유세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월 10일 여러분의 투표용지는 옐로카드"라고 했다.

    투표를 통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자는 메세지를 옐로카드에 비유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의보감타워 앞 횡단보도 입구에서 열린 안규백(동대문갑) 후보 지지 유세에서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라고 권력을 맡겼는데, 그들이 우리의 삶을 옥죄고 기업 활동을 망치고 있다"며 "경고장, 옐로카드를 던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동대문갑 안규백 지원 유세

  • "계속 반칙하면 레드카드 줘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동작구 숭실대학교를 방문 학생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서울 동작구 숭실대학교를 방문, 학생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0 총선을 이틀 앞두고 서울 '초박빙' 지역 지원 유세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월 10일 여러분의 투표용지는 옐로카드"라고 했다. 투표를 통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자는 메세지를 옐로카드에 비유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의보감타워 앞 횡단보도 입구에서 열린 안규백(동대문갑) 후보 지지 유세에서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라고 권력을 맡겼는데, 그들이 우리의 삶을 옥죄고 기업 활동을 망치고 있다"며 "경고장, 옐로카드를 던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은 우리가 맡긴 권력과 예산으로 사익을 챙겼다"며 "고속도로 종점을 바꾸고, 자신의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이종섭 전 호주대사를 도피시켰다"고 꼬집었다.

이어 "압수수색, 세무조사, 칼틀막, 입틀막 등 국민을 위해 일하라 했더니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며 "주권자로서 확실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해외 공식 연구결과를 인용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후퇴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스웨덴이 공식 연구결과로 대한민국은 독재화가 진행 중이라고 평가했다"며 "언론을 틀어막고 국민의 눈귀 가리는 나라, 언제 압수수색될지 모르고 언제 세무조사 들어올지 모르는 나라에 글로벌 기업이 투자하겠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내 투자가 줄어들면 골목 손님이 줄어든다"며 "안 그래도 어려운 경제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나빠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옐로카드를 줬는데도 계속 반칙하면 레드카드를 줘야 할지도 모른다"며 "중요한 것은 역주행과 퇴행이 불가능하도록 대한민국 주권자가 경고해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을 맡았던 안 후보에 대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이 대표는 "공천을 실질적으로 지휘했는데 전략공관위원장으로 공천 잘하지 않았느냐"라며 "혹시 이분이 여기저기 압력에 굴복하거나 유혹, 로비에 흔들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저보다 더 확실하게 강력하게 공천 잘해냈다"고 추켜세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