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전국동시조합장선거…농수산림조합장 1346명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3-07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월 28일 오전 인천시 중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와 옹진군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때 사용할 투표함을 들고 서해 5도 지역 여객선에 승선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전국 17개 시·도 2020개 투표소에서 1346명의 농·수·산림조합장을 선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또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고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된다.
 
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조합장선거 통계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거일에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격리 중인 선거인은 투표 목적에 한해 8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일시 외출해 구·시·군마다 설치되는 격리자 특별투표소 등에서 투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