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 속도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2-19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군, 2023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19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속도감·실행력 있는 사업 전략 수립에 나선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20개 전 부서가 주요 현안사업과 국책사업, 공약사업, 신규사업 위주로 비전 및 추진전략,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그에 대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군은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사전 행정절차 이행 및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군정 추진을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에는 업무보고를 신년 1월에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12월로 앞당겨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최훈식 군수는 "한발 빠르게 내년도 업무계획을 점검하여 신년 시작과 함께 사업과 재정 집행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며 "각종 현안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민생 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내년에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조성, 학생 연 20만원 바우처 지원,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설립, 청년 발전기금 조성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방점을 찍을 수 있는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는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제는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지자체·공공기관·기업 등에 대해 여성가족부에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군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해 정시퇴근을 권장하는 가족 사랑의 날 운영(매주 수요일), 유연근무제도 및 육아휴직 권장, 남성 근로자 육아휴직, 수유실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군은 지난 2017년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신규 인증을 받은 후 2020년에 유효기간 연장을 3년 받았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5년 11월까지 가족친화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