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사진 보정하고, 동영상 요약까지" SKT 에이닷,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1-11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I 보정·합성 기술로 사진 자동 편집

  • 에이닷 게임에 심리테스트 등 콘텐츠 추가

  • 에이닷 TV는 주요 장면만 자동으로 요약

SKT가 자사의 AI 서비스 에이닷(A.)에 사진 편집 기능 에이닷 포토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SKT]

SK텔레콤(SKT)이 에이닷(A.)에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사진 편집 기능 '에이닷 포토(A. photo)'를 추가하고, '에이닷 게임', '에이닷 TV' 등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지난 7월에 이은 에이닷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TV나 게임은 물론,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진까지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AI 컴퍼니' 비전이다.

새로 선보이는 에이닷 포토는 별도 설치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KT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I 페이스는 선호하는 보정 스타일을 정해 사진 속 얼굴을 찾아 자동 보정하는 기능이다. AI 지우개는 불필요한 피사체를 삭제해 배경을 자동으로 채우는 기능이다. AI 마스크는 얼굴을 자동으로 찾아 캐릭터 마스크로 가리는 기능이며, AI 자르기는 사진에서 잘라낸 부분을 선명하게 보정하는 기능이다.

AI 수평 기능은 기울진 사진 수평을 맞추고, 빈 공간을 자동으로 채워 준다. AI 베스트샷은 앨범에서 사진을 추천하는 기능이며, 태그 추천은 SNS에 공유 시 사용할 만한 태그를 추천하는 기능이다.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사진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평소 사진 편집이 서툴렀던 이용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닷 게임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또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하고, 캐주얼 게임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강화했다.

향후에는 사용자가 카테고리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에이닷 콘텐츠와 연계를 강화하는 등 퀴즈 게임을 더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 리더보드도 높은 순위에 대한 보상을 도입하고 적용 게임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는 에이닷 TV도 콘텐츠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추출하는 'AI PLAY' 기능을 도입했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하이라이트 구간만 보여준다. 에이닷 TV를 시청하는 중 AI PLAY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켜고 끌 수 있다.

또 시청 중 '정주행'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의 모든 에피소드들을 몰아서 시청할 수 있고,'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 중인 채널'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SK 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경기도 에이닷 TV를 통해 중계하며, 주요 경기 장면과 Top 10 선수 별 AI 하이라이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루틴 서비스, 구글 캘린더·유튜브 연동...고객 의견 적극 반영

업데이트에서는 에이닷 이용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도 도입했다.

우선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주는 식이다.

실행 조건을 요일, 시간으로 설정해두면 반복적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루틴 위젯'을 스마트폰 배경 화면에 설정해 앱을 열지 않고도 루틴을 실행할 수 있다.

또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를 추가해 에이닷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일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아이클라우드,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동영상 검색 시 웨이브나 에이닷 TV뿐만 아니라 유튜브 동영상 검색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버튼 하나로 나의 에이닷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추천해 주는 '랜덤코디' 버튼, 마이크 버튼을 터치하는 대신 '에이닷'이라고 불러 실행하는 '음성 Wake-up'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고도화했다.

SKT는 이번 업데이트를 축하하는 의미로 '에이닷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에이닷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포인트를 편의점 상품 등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가 부족한 고객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다양한 퀘스트도 진행한다.

이상호 SKT 담당은 "이번 업데이트는 그간 에이닷을 이용해 온 고객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의 AI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