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편한 직주근접 아파트 대세에 '이천 대월 하이시티'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1-04-12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천 대월 하이시티]


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움)이 가능한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리는 가운데, 경기도 이천 SK 하이닉스 인근에 있는 이천 대월 하이시티가 마감을 앞두고 있다.

지하 1층~지상 24층 9개 동 규모인 해당 단지는 75, 76, 84㎡의 중소형 610세대로, 경전철인 부발역이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이천대월IC가 가깝고, 성남-장호원간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 자동차 전용 도로와 복선전철로 강남까지 4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인 신둔에서는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 도로를 통해 분당까지 20분대로 연결된다. 급행열차인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이천 신둔에서 판교까지 30분대가 소요되며 신분당선과 연결된다. 경강선 부발역은 현재 개통돼 운행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은 중부생활권의 특정개발진흥지구에 속한 곳으로, 2020 도시기본계획상 현재 부발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곳이다. 특히 이 일대는 미니신도시로 조성돼 남이천IC 신설, 역세권 본격 개발사업 진행 등 다양한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인근에는 SK하이닉스와 CJ헬스케어,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를 비롯해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 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 레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가산초, 사동초중, 대월초중 등 초중고교가 있으며 이천 외국어고와 원어민영어마을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이 뛰어나며 판상형과 타워형 복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안심정류장과 썬큰 공원이 들어서며 산책로, 공원, 쉼터 등을 만들 예정이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없어도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혜택도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알려진 현대건설이 시공 예정이며, 아시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맡는다.

한편 이천 대월 하이시티(가칭)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184번지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