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제8차 당대회 12일 폐막…'총비서' 김정은,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21-01-13 0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동당 제8차 대회 8일간 열려…역대 두 번째 최장

  • '대남·대미' 언급 없이 국가경제발전 계획 수행 강조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제8차 당 대회가 끝난 12일 당 중앙지도기관 성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13일 노동신문은 보도했다. [사진=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북한 국무위원장)가 12일 노동당 제8차 대회에서 선출된 제8치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13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무력의 최고령도자(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새로 선거된 제8기 당 중앙지도기관 성원들과 함께 1월 12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정치국 상무위원인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겸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조용원 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총리 등 당 중앙지도기관 당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

신문은 김 총비서와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은 당 중앙지도지관 성원들이 “역사적인 당 제8차 대회 결정을 인민 앞에 다진 엄숙한 서약, 인민이 주는 지상의 명령으로 심장에 새기고, 총비서동지(김정은) 따라 당과 조국, 인민이 부여한 중대한 책무를 다해 혁명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고야 말 불같은 결심을 다지였다”고 전했다.

지난 5일 개막한 제8차 당 대회는 12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이는 1970년 제5차 당 대회(12일) 이후 역대 두 번째로 긴 대회 일정이다.

김 총비서는 전날 당 대회 폐막을 선언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국가경제발전의 새로운 5개년 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찾고 어김없이 집행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단 대남(對南), 대미(對美) 메시지는 없었다.

신문은 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 보고 결정서 채택 소식도 전했다. 하지만 원문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 총비서는 이번 대회에서 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 보고를 이례적으로 사흘간 진행했다. 당 대회 참가자들은 김 총비서의 사업총화 보고에 대해 이틀간 토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