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금융증권대상] 아주캐피탈 디지털금융혁신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0-12-15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고차 거래서비스 '딜러라운지' 개발·운영

'중고차딜러'들이 차량을 잘 사고팔 수 있게 도와주는 '딜러라운지' [사진=아주캐피탈]

아주캐피탈은 혁신적인 디지털 상품 개발로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2020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디지털금융혁신부문 대상(여신금융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아주캐피탈은 핵심고객인 '중고차딜러'들이 차량을 잘 사고팔 수 있게 도와주고자 '딜러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딜러라운지는 중고차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금융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고자 개발한 모바일 서비스다.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뒤 지속 업그레이드 해 지난 9월 딜러라운지 2.0을 오픈 한 바 있다.

현재 전국 딜러 약 1만명이 사용 중이며, 중고차 딜러의 고객 상담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해 고객과 딜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아주캐피탈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마케팅이 활성화됨에 따라 딜러라운지의 비대면 상담기능을 강화해 고객 상담 시간과 대면 기회를 줄였다. 중고차딜러들의 요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지속 업그레이드 해 사용자들은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딜러라운지 2.0에서는 차량번호를 기반으로 차량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조회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차량을 사고파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딜러라운지 2.0은 중고차 시장 내에서 가장 넓은 커버리지와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아주캐피탈은 고객의 본업 업무에 필요한 엔카 차량시세, 외부에서 차량을 매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편리한 매출관리 및 보험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해 가장 진보적인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금융과 관련해서는 딜러라운지 내 고객들이 아주캐피탈의 금융서비스를 간편한 입력만으로 한도를 확인하고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출조회' 기능을 개발·탑재해 접근성을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