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김종철 정의당 신임 당대표에 축하..."故 노회찬 자산 꽃피우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0-10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선우 "행복 국가 향해 민주당 더 열심히 뛰겠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10일 김종철 정의당 신임 당대표에 축하를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故 노회찬 대표님의 귀한 정치적 자산이 정의당에서 계승되고 꽃피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대표께서 약속하신 대로 민주당을 긴장하게 할 진보적 의제들을 제기해 주시기를 기다리며 열린 마음으로 공유하겠다"고 했다. 

이어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민주당은 민주주의와 민생복지를 함께 추구하는 파트너로서 정의당을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도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종철 전 선임 대변인께서 정의당 당대표로 선출되셨다"면서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심상정 전임 대표께도 그간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김 대표께서는 '정의당은 정의당의 길을 가겠다'는 각오를 밝히셨다. 더 두터운 포용, 행복 국가를 향해 민주당도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계 긴급현안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낙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문화예술계 긴급현안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