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믹스테이프에 등장하는 '짐 존스'는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0-06-01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2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민윤기·27)가 개인 믹스테이프(비정규 무료음반)의 신곡 '어떻게 생각해?'에 미국 사이비 종교 교주 '제임스 워런 짐 존스'의 연설 음성을 삽입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짐 존스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슈가가 지난 22일 공개한 믹스테이프 수록곡 ‘어떻게 생각해?’ 도입부에는 짐 존스의 1977년 연설 음성이 짧게 담겨 있다. 이 음성 내용에 따르면 짐 존스는 "당신은 죽더라도 살 것이다. 살아서 믿는 자는 결코 죽지 않을 것이다" (Though you are dead, yet you shall live, and he that liveth and believeth shall never die)라고 말한다.

짐 존스는 1950년 미국에 인민사원(People Temple)이란 사이비 종교를 세운 교주다. 그는 1978년 당시 남미 가이아나로 이주시킨 신도들에게 음독자살을 강요해 918명의 목숨을 앗아갔으며, 자신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사건은 '존스타운 대학살'로 불린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연설자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 곡 전체 분위기를 고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부분을 즉각 삭제해 재발매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