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국방, 첫 사우디 방문... 왕세자 만나 국방협력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19-11-19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경두 국방장관이 19일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를 만난다.

태국 방콕에서 열린 6차 아세안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일정(17~18일)을 마무리한 정 장관은 19일 방콕에서 사우디아라비아로 향한다. 정 장관은 23일까지 머문다. 정 장관의 사우디 방문은 지난 6월 사우디 왕세자 방한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사우디 측의 공식 초청에 따라 이뤄졌다.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사진=연합뉴스]


빈 살만 왕세자는 우리 무기체계는 물론 국방과학연구소에도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빈 살만 왕세자는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지난 6월26일 한국을 공식 방문했을 때,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둘러봤다.

ADD는 왕세자에게 국산 K-2 전차, K-21 보병전투장갑차, K-9 자주포, K-30 비호 등 K계열 무기와 다연장로켓(MLRS)인 천무와 천무-2 등을 소개했다.

이에 따라 정 장관과의 이번 만남에서 양국 국방 분야 교류 방안이 다뤄질지 주목된다.

앞서 정 장관은 지난달 15일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Seoul ADEX 2019)'에서 파이아드 빈 하메드알 루아일리 사우디 총참모장과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 간 주요 국방 현안, 방산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지나달 15일 파이아드 빈 하메드알 루아일리 사우디 총참모장과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 간 주요 국방 현안, 방산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