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행안부 장관 “국민안전·지방분권·정부혁신 과제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9-04-08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방중심 사회’로 전환...지방분권 성장 동력 마련

“국민안전, 지방분권, 정부혁신 등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

진영 신임 행정안전부 장관은 8일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국민 행복을 기준으로 삼고 이를 증진시키는 정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 정부의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지방자치단체와 현장의 경찰·소방과 함께 국민 개개인의 삶을 더 세밀하게 들여다봐야 한다”며 “국민 삶을 어렵게 하는 요소는 제거해 나가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건 먼저 찾아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진 장관은 국민안전과 관련해 “안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안전무시관행을 철저히 근절하는 ‘예방중심 사회’로 우리 사회를 바꿔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지방분권은 단순한 권한 이양에 그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 장관은 “지방 재정의 확충과 함께 지역발전을 가로막는 규제를 과감히 혁파해서 사람과 산업의 물줄기가 지방으로 흐르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 혁신과 관련, 진 장관은 “사회적 약자를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 국민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서비스, 국민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가 우리의 지향점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진 장관은 관련부처 공직자들에게 유연하고 겸손한 자세, 깨끗하고 전문성 있는 모습을 주문했다. 특히 정부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통합의 길’에 힘을 보태자고 덧붙였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이 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정문에서 청사방호관과 악수하며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