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IT센터 집중 육성…지역 4차 산업 활성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9-03-08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IT기업·학생 위한 세미나 개최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디지털 IT인재 양성을 통한 디지털 관점의 IT기술 고도화를 위해 2019년 제3기 R&D센터 발대식을 실시하고, 다양한 대외 IT활동 강화 사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IT본부 내 신기술 연구개발 조직인 IT R&D센터는 세분화된 IT 지원 강화를 위해 2017년 개소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오픈API 등 기술 중심의 5개 랩으로 이루어진 R&D센터는 신축된 DGB대구은행 IT센터에 별도 마련된 IT R&D실에서 다양한 IT산업 시너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부 IT 활용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화상회의, 챗봇 등을 통한 직원 생산성 증대 지원에 집중한다. 사무용 툴 개선 조사를 병행해 사무환경 혁신에 앞장선다. 3월 중 DGB혁신센터에 VR체험관, 디지털 체험관, 신기술 체험관 등 4차 산업 체험관을 조성해 직원들이 직접 IT신기술의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내부 체계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한 외부 협업에도 힘쓴다. 올해 상·하반기 각 1회씩 지역 IT기업 및 학생들을 위한 IT 세미나를 개최해 지역 IT업계의 네트워크 형성의 발판이 되겠다는 목표다. 업체간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동종업계 시너지 효과를 위한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올해 IT R&D센터의 활동 결과에 따라 추후 센터 조직을 사내벤처로 확대할 가능성까지도 검토 중"이라며 "격화되는 디지털 뱅킹 경쟁에서 IT 신기술에 대한 R&D 활동을 통해 디지털금융혁신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