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3법' 연내 처리 불발...한국당 중재안 '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8-12-08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처벌조항 의견 좁히지 못해

'유치원 3법' 중재안 제안하는 임재훈 의원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바른미래당 임재훈 의원이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유치원 3법' 중재안을 제안하고 있다.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해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의 정기국회 회기 내 처리가 무산됐다.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 여야 의원들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7일 릴레이 협의를 이어갔지만, 주요 쟁점인 교육비의 국가회계 관리 일원화, 교비 유용에 대한 처벌조항 마련에서 의견을 좁히지 못했다.

민주당과 바른미래당은 한국당 법안 중 정부지원금과 학부모 부담금의 교비회계를 이원화하자는 내용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여야 합의 무산의 결정적 이유는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을 교육 목적 외사용한 데 대한 형사처벌에 의견이 갈렸기 때문이다.

처벌 규정을 두되 시기를 유예한다는 절충안이 나오기도 했지만, 한국당이 “학부모 부담금은 현행 행정처분만으로 충분하다. 형사처벌은 안 된다”고 주장하면서 최종 합의는 무산됐다.

유치원 3번 연내 통과는 사실상 물 건너간 상황이다. 다만, 여야 합의에 따라 12월 임시국회가 열리면 추가 논의 될 가능성은 남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