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8년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11-09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2018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은 한국마사회의 교육기부사업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알리고, 사회공헌 활동으로서의 브랜드이미지를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총 119건으로, 체험수기 및 체험사진 두 부문에서 진행되었다. 주제적합성, 진정성, 독창성, 감동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총 25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5작품, 참가상은 체험수기 17작품과 체험사진 3작품 총 20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사례 공모전은 특별히 2018년 한국마사회 체험형 청년인턴 중 한 명인 이현정 인턴사원이 기획부터 시상까지 전체 사업을 담당했다. 이현정 사원은 “학생들의 기발한 창의력과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느낄 수 있었다.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이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말산업 분야를 알리고 직업군을 소개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을 견학하며 전문 해설사의 강의를 바탕으로, 말을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등 현장감 높은 진로교육을 제공하며,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을 획득한 우수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공모전 수상작 명단과 우수작품,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담당 (월-화 휴무)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