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세화미술관, 섬유 주제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8-10-24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양한 섬유 소재를 활용한 미술전시展, 19일부터 개최 및 관람객 무료입장

[사진=태광]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은 ‘섬유’를 주제로 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서 섬유와 공간의 유연한 만남을 위한 작품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직조와 염색 등 섬유의 기본서부터 아라미드 등 신소재 섬유까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관람객들은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미술관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전통 섬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서부터 실을 연결해 공간 사이에 관계를 형성하는 작품까지 다채로운 섬유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전시전에는 5인의 작가가 참여한다. 강은혜 ‘유연한 긴장’, 정다운 ‘감각의 전환’, 노일훈, 박혜원 ‘궁’, 차승언 등 총 16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내년 2월 24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그리고 목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서혜옥 세화미술관 서혜옥 관장은 “이번 전시는 다양한 섬유소재로 잠재력을 발산하는 섬유미술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문화사업 후원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열린 미술관’이라는 세화미술관의 공간 정체성을 확립함과 동시에 신진 작가들의 지원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