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김성주 MC' KBS 추석특집 ‘쌤의 전쟁’, '스타쌤' 어벤져스급 라인업 공개

김아름 기자입력 : 2018-09-24 10:00수정 : 2018-09-24 10:00

[사진=KBS 제공]


냉장고를 들고 골목을 누비던 김성주가 이번엔 공부의 맛을 제대로 살려줄 ‘쌤의 전쟁’에 메인 MC로 합류한다. 더불어 자타공인 대한민국 1타 강사들로 구성된 어벤져스급 라인업이 공개됐다.

추석 당일인 24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KBS2 추석 특집 ‘쌤의 전쟁’은 수업 하나 하나가 지상 최대의 배틀이 되는 ‘수업의 고수’들이 펼치는 본격 수업 배틀쇼다.

‘공부’라고 해서 긴장되고 딱딱한 교실 속 분위기가 아니라 MC 김성주를 비롯해 연예인 패널, 일반인 청중단이 모두 학생이 되어 전국 9백만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아이돌급 인기의 ‘쌤’들과 함께 하는 프리미엄 스터디 토크쇼가 펼쳐진다.

1등급 말빨, 1등급 수업으로 전국을 평정한 아이돌 인기 못지 않은 엄청난 몸값과 팬덤을 자랑하는 스타강사들이 총충돌한 만큼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봐도 뇌가 섹시해지는 더 좋은 공부 노하우를 공개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쌤의 전쟁’은 공부와 예능이 접목된 새로운 포맷인 만큼 공부의 맥을 딱 짚어내는 김성주의 스피디한 중계형 진행과 딱 맞아떨어지며 시청자들의 집중력과 몰입감을 무한 상승시킬 예정이다.

또 ‘쌤의 전쟁’에 출연할 스타쌤의 라인업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개념과 원리를 몰라 헤매기 일쑤인 과학탐구 영역은 배기범(물리), 박상현(화학)이 맡는다.

2008학년도 수능 물리 영역에서 문제의 오류를 최초로 발견, 당시 한국물리학회까지 나서 복수정답인정을 요구한 수능 역사상 초유의 사태를 일으킨 문제적 물리강사 배기범. 잘생긴 외모와 달달한 목소리로 아이돌급 인기를 뽐내는 배기범은 어려운 수식보다 기본적인 개념과 직관을 통한 정석적인 강의로 압도적 전국 1타 강사로 매년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완판쌤’으로 꼽힌다.

시원시원한 입담과 차진 애드립까지 웬만한 개그맨 뺨치는 박상현 강사는 지난 2016년 수능문제를 적중시키면서 자타공인 수능 예언자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개그맨 시험을 응시한 적도 있는 그의 수업은 특히 조용한 독서실에서 듣다가는 빵 터져서 낭패를 보기 일쑤라는 후문.

암기의 지옥으로 불리는 사회탐구영역에는 임정환(윤리)과 이보람(역사)이 나선다.

임정환 강사는 본인의 경험을 유쾌한 ‘썰’로 풀어내면서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만드는 탁월한 ‘말빨’로 재미까지 보장한다. 수업 중 학생들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지나간 사랑 이야기까지 평생을 썰을 털어 쓴다는 임정환 강사. 그는 특히 걸그룹 러블리즈의 삼촌팬이라고 알려져 있어, 연예인 수강생으로 참여한 러블리즈의 수정을 보고 어떤 반응을 보일 지도 흥미진진한 관전포인트다.
 

[사진=KBS '쌤의전쟁']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은 ‘웃긴 강의’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이보람 강사는 어떤 홍보도 없이 오로지 입소문만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른 인강계의 자수성가 스타강사다. 최근 중학교 과정에 이어 고등학교 과목까지 강의 영역을 확장하면서 인강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다른 어떤 수업을 들었을 때도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성적향상과 아이돌급 ‘팬덤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스타 강사들을 ‘쌤의 전쟁’에서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에 수험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상황.

수업을 보고 듣는 기존의 일방적인 인터넷 강의와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수강생들의 실시간 반응과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실제로 같은 교실에서 함께 수업을 받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현역 고등학생 20명과 2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별 수강단 20명이 강사들의 수업을 직접 평가하는 수업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미 ‘갓쌤’의 경지에 오른 스타 강사들이 학생들뿐 아니라 각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도 흥미진진한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쌤의 전쟁’ 제작진은 “지식의 전달은 '배우는 사람'이 아니라 '가르치는 사람'의 문제라는 공부 패러다임의 전환을 꾀했다”며 “공부 뽐뿌와 학습근육을 만들어 최고의 강사 드림팀이 한자리에 모인 특별한 기회를 꼭 놓치지 말아달라”고 주문했다.

추석 연휴 동안에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을 수많은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공부의 재미를 놓쳐버린 어른들을 위한 본격 대유잼 공부 프로젝트 ‘쌤의 전쟁’은 추석 당일인 24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