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인터뷰②] ‘컴백’ 박지민, 의미있었던 2년의 공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9-0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누구에게나 성장을 위해서는 성장통이 필요한 법이다. 박지민 역시 지난 2년의 공백기 또한 성장통을 겪으며 훌쩍 자랐다. 음악적인 한계에 부딪히기도 했다.

박지민은 “회사에 제가 만든 곡을 보내드렸는데 계속 안 되고 한국에서 잘 될 노래는 아니라는 이야기를 듣다보니 흔들리더라. 제가 듣기엔 너무 좋은 음악이고 하고 싶은 음악인데 다른 사람들이 듣기엔 그런 음악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소질이 없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부터 ‘대중적인 음악은 뭘까?’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그래서 울기도 했었다”면서도 “그 시간동안 많은 것을 얻었다. 아직도 조금은 자신이 없다. 그러나 지금은 가요도 많이 들으면서 다른 아티스트 분들의 음악을 다양하게 들으려고 한다”고 밝혔다.

박지민이 음악 작업을 하게 된 계기는 친구들과 함께 크루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다. 그는 “크루 활동을 시작하면서 음악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누군가에게 곡을 받기 보다는 우리끼리 곡을 만들어 보자라는 생각에 제 노래도 만들게 됐다. 자연스럽게 욕심도 생기고 엄청 재밌더라. 그렇게 음악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음악을 하는 동료들이 있다는 게) 너무 고맙다. 힘든 걸 표현 안하는 스타일인데 크루 친구들이 생기면서 감정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도 많이 변했고, 숨기려고 했던 것도 많이 변했다. 아마 체력적인 부분들은 다른 친구들이 더 힘들텐데 제 이야기도 들어주고 공감해주고 으쌰으쌰해줘서 많이 힘이 된다”고 덧붙였다.

박지민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1위도 좋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시작하는 첫 앨범이기 때문에 저를 생각했던 분들이 ‘지민이가 이런 음악도 하는구나’ 앞으로도 이런 스타일의 음악으로 활동할거라는 걸 알아주시기만 해도 만족할 것 같다”고 전했다.

또 이번 앨범 발매를 통해 “음악 방송을 4년 만에 출연하게 될 것 같다. 음악 방송을 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설렌다. 조금 더 욕심을 내자면 콘서트나 팬 분들을 만날 수 있는 무대 같은 소통하느 공간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박지민은 스스로가 느낀 가수로서의 매력은 무엇일까. 그는 “꾸미지 않는 진짜 저의 모습을 노래로 표현한 것 같다. 봤을 때 멀리 있는 느낌보다는 가까운 친구가 노래를 불러주는 것 같은 게 저의 장점이라고 본다”며 웃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슷한 또래들이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돌 활동에 대한 욕심은 없었을까. 박지민은 “전혀 없다”고 손사래를 치면서 “정말 아이돌 분들이 대단하다 생각한다. 저는 솔로로 만족한다. 음악에 집중해야겠단 생각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그만큼 음악에 대한 열정은 남다르다. 오래 기다린 만큼 하반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박지민은 “2년 동안 팬 분들을 기다리게만 하는 것 같아서 너무 죄송했다. 최대한 빨리 좋은 노래가 나오면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하반기 활발한 음악 활동을 예고했다.

20대가 되면서 외모에 물이 올랐다는 평가에 대해 “성인이 됐으니까 예뻐져야 하지 않겠느냐”는 너스레를 떨면서 “젖살도 많이 빠지고 다이어트도 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코찌도 하면서 더 예뻐진 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

또 듀엣 피프틴앤드로 함께 활동한 백예린과의 근황에 대해서는 “컴백 소식을 듣고 연락이 왔다. 저나 예린이나 둘 다 서로의 음악을 열심히 하고 있다. 피프틴앤드로는 안하고 있지만 예린이만의 장르가 있다. 저 역시도 작곡하면서도 많이 느꼈다. 서로 윈윈 하면서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당분간은 서로의 음악에 집중하고 있다. 보여주고 싶은 음악이 다르다. 예린이는 인디 쪽 음악을 잘 하고 있고 저는 팝이나 알앤비 음악으로 가고 싶어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위치에 만나면 또 함께 음악을 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박지민이 바라보는 과거의 ‘지민’과 미래의 ‘제이미’는 어떤 모습일까. 박지민은 “지민은 소녀스럽고 참신하고 조용한 모습이라면 제이미는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시작하려는 저의 모습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다”고 깔끔하게 정의를 내렸다.

더욱 많은 활동을 하지는 못했지만 긴 공백기도 배울 수 있는 시기였다며 웃어 넘기는 여유를 보였다.

박지민은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쉽지 않다. 제게도 그런 공백의 기간도 의미가 있다. 그런 시간이 없었다면 작사, 작곡을 생각하지 않았을 거다. 이러한 기간이 있기 때문에 제가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한 또렷한 것도 생긴 것 같아서 만족한다”며 미소 지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