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태풍 접근에 파도 높아진 일본 앞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입력 2018-08-22 12: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기상청 "태풍 솔릭·시마론에 최대 1000mm 폭우"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가 공개한 21일(현지시간) 공개한 제19호 태풍 '솔릭'의 이동 모습. [사진=연합/EPA]


강한 중형급 태풍인 제19호 태풍 '솔릭'과 제20호 태풍 '시마론'이 시간차를 두고 한반도와 일본 쪽으로 북상하고 있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22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이미 일부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20호 태풍 시마론의 영향권까지 들면 최대 10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수 있다"며 "토사 재해나 하천 범람 등에 주의하고 지자체의 정보에 따라 대피해달라"고 밝혔다.

NHK에 따르면 제20호 태풍 시마론은 이날 오전 9시께 일본 본토 남부 오가사와라 제도 해상에서 시간당 30km 속도로 북진하고 있다. 오가사와라 제도와 가고시마 등에서는 벌써부터 높은 파도가 일고 있다. 서일본 지역에서는 시간당 8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23일에는 시코쿠와 긴키 지방에 상륙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솔릭은 22일 오전 현재 제주 서귀포 인근 해상으로 이동한 상태다. 중심 기압은 955 헥토 파스칼, 최대 순간 풍속은 60m로 관측된다.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인 솔릭은 23일 중부 서해안에 상륙한 뒤 24일께 동해 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출처 : TS4351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