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손흥민, 인생 황금기 잃을 수 있다“ 외신도 군 복무 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민수 기자
입력 2018-06-25 2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페인 언론 "8월 아시안게임 금메달 못 따면 커리어 중단" 보도

[손흥민이 23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노두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에서 1대2로 패한 뒤 눈물을 흘리며 박수치고 있다. 손흥민은 이날 러시아월드컵에서 한국의 첫 골을 기록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이 월드컵 16강 탈락 위기에 몰린 가운데 손흥민의 군 복무 문제에 대해 외신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25일(한국시간) "손흥민이 병역 의무로 인해 축구 인생 황금기의 2년을 잃을 수도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국가대표팀의 핵심으로 활약 중인 손흥민은 지난 24일 멕시코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극적인 만회 골을 넣고 1-2로 패한 뒤 눈물을 흘려 화제가 됐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눈물을 병역 문제와도 연결하며 "군 입대는 손흥민을 비롯한 젊은 한국 선수들의 프로 선수 커리어에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전했다. 스포르트는 "2년간의 군복무를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국가대표로서 국제대회에서 성적을 내는 것뿐"이라고 설명했다.

축구선수가 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올림픽(동메달 이상)이나 아시안게임(금메달)에서다. 월드컵에서는 우승을 하더라도 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없다.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자 병역 특례 혜택을 부여한 적이 있었지만, ‘특혜’ 논란으로 인해 2007년 12월 28일 관련 규정은 병역법 시행령에서 삭제됐다.

스포르트는 "이제 손흥민에게는 8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리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이 (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지 못하면 손흥민의 축구 커리어는 정점에서 중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행 병역법에 의하면, 손흥민이 해외에 머물면서 선수로 뛸 수 있는 기간은 2019년 7월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