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문수로 ‘올드보이’ 퍼즐 완성...‘호남’은 여전히 인물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4-10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장 후보에는 송아영 부대변인…한국당 지도부, 지방선거 필승 다짐

  • 호남 제외한 광역단체장 후보 확정…洪 "오는 20일까지 모두 마무리 보고 받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사에서 열린 서울·세종시장 후보 추대 결의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김문수 서울시장후보, 홍 대표,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6·13지방선거에 출마할 서울시장 후보로 10일 추대했다.

이로써 한국당은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를 시작으로 김태호 경남지사 후보를 거쳐 김 전 지사까지 올드보이 3인방의 공천 퍼즐을 완성했다.

이날 오전 11시 여의도 한국당 당사에서 진행된 추대식에는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김성태 원내대표 및 서울지역 의원들이 다수 참석해 김 전 지사를 격려했다.

또 송아영 부대변인을 세종시장 후보로 추대하는 결의식도 동시에 진행됐다. 그는 10일 현재까지 여야를 통틀어 유일한 여성 광역단체장 후보로 확정되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송 대변인은 여당 후보인 이춘희 현 시장, 이충재 바른미래당 후보와 행정수도 세종시장 자리를 두고 선거전을 펼치게 됐다.

홍 대표는 이날 김 전 지사을 비롯한 광역단체장 후보 대부분을 확정하면서 그간 논란이 됐던 ‘인물난’을 일정 부분 불식시켰다.

이날 김 전 지사는 “이 나라를 김정은의 핵폭탄으로부터 확고하게 지켜낼 수 있는 정당은 한국당이다”라며 “이 서울을 남북통일 동북아 자유의 수도로 발돋움시키는것은 한국당 후보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없이 자유롭고 한없이 용서해주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마지막 봉사를 하려고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송 부대변인은 “이제 세종이 경제 문화 사회 교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능을 갖춘 국가 중심도시로 거듭나야 할 때”라며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에서 완성된 세종을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서울시 모든 당협위원장들이 결속을 해서 뭉치면 우리가 승산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보수 우파를 결집시킬수있는 유일한 후보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출마를 요청했가”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김 원내 대표도 “얼마전 김문수 위원장을 서울시장 후보로 차출한데 대해 국민 공천 배심원단의 전원 일치 의견 이뤄졌다”며 “이것은 우리 국민들 뜻이 서울 부탁한다는 것”이라며 힘을 실어줬다.

앞서 홍 대표는 직접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나서 홍정욱 전 의원, 이석연 전 법제청장, 김병준 전 국민대 교수 등에 출마의사를 타진했지만 모두 고사하면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여기에 당내 일부 중진의원들이 인재영입 실패의 책임을 물어 ‘대표의 결자해지’를 요구하면서 파열음을 내기도 했다.

이들을 중심으로 홍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 것이다.

하지만 홍 대표가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그들의 목적은 나를 출마시키면 당이 공백이 되고 그러면 당권을 차지 할 수 있다는 음험한 계책에서 비롯된 것이다. 무너진 당의 당권을 차지해 본들 무슨 의미가 있나”라고 반발하면서 계파 간 대립이 이어져왔다.

홍 대표는 “광역단체장 후보를 20일 전까지는 모두 마칠 것으로 오늘 아침에 보고를 받았다”며 “물론 기회를 갖지 못한 분들은 반발은 있겠지만 당을 위해서 전부 승복을 하고 한 마음으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이 전선에 힘을 합쳐주길 바란다”며 당내 화합을 당부했다.

다만 6·13 지방선거 인재영입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호남이 가장 큰 과제로 남아있다.

원내 정당가운데 광역단체장 후보 확정에 가장 빠른 속도를 내고 있는 한국당이지만 호남에서는 유독 어려움을 겼고 있다.

당 관계자는 “후보를 찾고있지만 아직 더딘 것은 사실이다 ”라면서도 “곧 적합한 인물을 후보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