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이판사판' 박은빈과 연우진의 같은 방 배정, 작가의 빅픽처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12-14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서인 극본, 이광영, 이정흠 연출)에서 박은빈과 연우진이 같은 방에서 근무하며 ‘빅픽처’가 전격 시작되었다.

본격판사장려드라마 ‘이판사판’ 13일 13,14회 방송분의 후반부에 이르러서는 단독판사로 활약해온 의현(연우진 분)이 인사발령으로 인해 다시금 부장판사 오지락(이문식 분)의 배석판사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정주(박은빈 분)와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게 되는 스토리가 전개됐다. 

특히, 서인작가와 이광영감독은 이 사안을 단순히 자리이동이 아닌 지금 산적한 현안을 좀 더 드라마틱하고 현명하게 풀어가는 이른바 ‘빅픽처’로 그려갈 채비를 마치면서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정주와 사의현, 정의커플로 발전하나?
우선, 이로 인해 정주와 의현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진다. 첫회 정주가 사건기록이 담긴 날치기당하고, 특히 그녀가 던진 껌묻은 신발에 의현이 맞으면서 둘은 첫 만남을 가졌다. 여기서 의현은 단순히 그녀의 사건기록을 찾아준데 그친 것이 아니라 사실은 판사로서도 위태로울 뻔 했던 그녀를 구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더불어서 그동안 의현은 사건판결 뿐만 아니라 대법원장실에서 안정이 필요한 정주에게 껌을 씹게 해준다던가 신발을 바꿔신으며 허둥댈 때도 자신의 구두를 내주기도 했다. 게다가 오빠 장례식을 위해 피곤한 그녀가 자신의 차에서 잠을 청할 때도 최대한 배려했고, 심지어 스토킹 위협을 받는 그녀를 위해 조심히 뒤에서 내색 않고 뒤따라 가는 등 츤데레처럼 그녀를 지켜주었던 것.

이제는 한 사무실에서 둘의 이런 모습을 더욱 편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줄 가능성이 커졌고, 판사 대 판사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면 각각의 이름을 딴 ‘정의커플’이 될 가능성도 더욱 커진 것. 특히, 의현의 전매특허인 화려하게 법복입는 행동을 정주가 섭렵할 경우, 둘이 동시에 법복입는 장면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올바른 사건판결을 위한 몰입도 더욱 높인다!
또한, 같은 사무실에 정주와 의현은 주어진 사건판결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이판사판’은 초반부터 장순복 남편 살인사건과 김가영 성폭행사건에 무게중심이 맞춰져 있다. 처음에는 각각 다른 두 개의 사건으로 보여졌던이 사건들은 어느덧 하나의 사건으로 묶여졌음이 드러나면서 둘 또한 좀더 디테일하게 사건을 들여다 보고 판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정주입장에서 보면 10년전 명희(김해숙 분)의 판결로 인해 오빠 경호(지승현 분)가 감옥에 복역했다. 그러다 그녀는 경호가 누명을 쓰게 되었음을 알게되고는 사건의 진범으로 오빠가 아닌 한준(동하 분)을 의심하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정주는 한준으로 부터 자신의 아버지이자 유력정치인인 진명(이덕화 분)이 사건과 깊은 관련있다는 이야기에 심적 갈등을 하게 된 것. 의현의 입장에서 보면 아버지 정도(최정우 분)가 대법관시절 판결했던 부분을 뒤집는 재심에 참여하는 모양새라 되었지만, 단호하게 대할 예정이다.

그리고 13일 방송분에서는 강간살해당한 가영의 아버지이자 장순복(박지아 분)이 죽인 것으로 알려진 서기호의 친구인 김익철(우정국 분)이 간암을 앓고 귀국한 내용이 공개된 바 있다. 사실상 두 사건의 키맨이나 다름없는 익철의 등장으로 올바른 사건판결을 위한 정주와 의현 간의 공조가 절실했는데, 둘이 같이 근무하면서 이런 부분 또한 가능해진 것이다. 더불어 정주의 경우 억울하게 세상을 뜬 오빠 경호의 재심 청구를 추진 중이었는데, 의현의 도움으로 더욱 손쉬워 점도 빼놓을 수 없다.

한 관계자는 “13회 방송분에서 정주와 의현이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같이 법대에 오르게 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졌는데, 이는 좀 더 극을 흥미롭게 풀어나가기 위한 작가와 감독의 빅픽처였다”이라며 “앞으로 둘이 주어진 사건들과 과연 어떻게 마주하면서 친밀해져 갈지, 그리고 이 와중에 한준은 어떤 방식으로 이들을 대하게 될지도 관심있게 지켜봐달라. 특히 16회 마지막회에서는 둘이 법대위에 있을 당시 깜짝 놀랄만한 에피소드가 공개될 테니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판사판’은 오빠의 비밀을 밝히려는 법원의 자타공인 ‘꼴통판사’ 이정주와 그녀에게 휘말리게 된 차도남 엘리트판사 사의현의 이판사판 정의찾기 프로젝트다. 서인작가와 ‘퍽’연출, 그리고 ‘초인가족’을 공동연출한 이광영 감독의 작품으로, 매주 수, 목요일 SBS-TV를 통해 방송되며 15, 16회는 14일에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