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에 2-3 역전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9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토레스 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에 2-3 역전패[사진=네이버 중계 영상 캡처]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페르난도 토레스가 골을 터트렸지만 승리의 여신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외면했다.

아틀레티코는 29일(한국시간) 오전 5시 스페인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FC 바르셀로나와의 2014-2015 스페인 국왕컵 8강 2차전에서 2-3 역전패를 당했다. 1차전에서 0-1로 패했던 아틀레티코는 1, 2차전 합계 2-4로 국왕컵 4강 진출이 무산됐다.

아틀레티코는 토레스의 선제골로 기선을 잡았다. 토레스는 전반 1분 바르셀로나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팀 동료의 롱패스를 받아 간결한 슈팅으로 골을 완성했다.

아틀레티코의 리드는 오래 가지 못했다. 전반 9분 역습 상황에서 바르셀로나의 수아레스가 아틀레티코 진영으로 쇄도하는 네이마르에게 공을 내줬고, 네이마르가 이를 골로 마무리했다.

하지만 아틀레티코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전반 30분 바르셀로나 진영 오른쪽에서 돌파를 시도하던 후안프란이 마스체라노와 부딪치며 넘어졌고 주심은 그대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이어 라울 가르시아가 키커로 나서 페널티킥을 성공했다.

리드를 잡은 아틀레티코였지만 자책골을 내주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전반 37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상황에서 이반 라키티치가 올린 공을 세르히오 부스케츠가 헤딩했고, 이를 수비수 미란다가 걷어낸다는 것이 그대로 자신의 골문을 향해 넣고 말았다.

아틀레티코는 결국 전반 막판 역전까지 허용했다. 전반 40분 자신들의 공격이 무산된 뒤 상대 역습 상황을 만들어줬고, 메시-알바-네이마르로 이어지는 플레이를 막지 못한 채 역전골을 내줬다.

전반전 종료 후 심판에게 거세게 항의하던 가비가 퇴장까지 당하며 수적 열세를 안고 후반전에 돌입한 아틀레티코는 이렇다 할 반격을 펼치지 못한 채 패배의 아쉬움을 삼켜야만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