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통닭골목만 있어? 전국 팔도 유명 통닭집 '거인통닭' '신포닭강정' 등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2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원 통닭골목/사진=KBS2 '생생정보통']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 '다큐 3일'에 수원 통닭골목이 소개된 가운데 전국 팔도 유명 통닭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언젠가부터 '먹방 여행'이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국내 식도락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원 통닭골목을 비롯해 각 지역의 명물 통닭집을 소개한다. 

서울-오늘통닭

오늘통닭 수유리 본점은 1977년에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도 쭉 운영돼왔다. 7평짜리 작은 가게로 시작한 수유리 오늘통닭은 38년이 흐른 지금, 건물 전체를 인수하고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진행 중이다. 

부산-거인통닭·희망통닭·오복통닭

거인통닭은 3대째 이어져 운영되고 있는 명물 맛집이고, 희망통닭은 1983년 개업해 현재까지 맛있는 통닭 요리를 손님에게 대접하고 있다. 오복통닭 역시 20년 세월이라는 역사가 있으며 이 3대 통닭집들은 푸짐한 양과 후라이드, 양념 두 가지 맛뿐이라는 게 특징이다. 

대구-허대구통닭

대구에만 10여 곳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허대구통닭은 후라이드 치킨에 간장 양념을 입힌 전통 양념 치킨을 인기있는 메뉴로 꼽고 있다. 

대전-서울치킨 

서울치킨 역시 팔도 유명 통닭집답게 푸짐한 양을 자랑하며 달짝지근한 양념 맛을 특징으로 한다. 

인천-신포닭강정

인천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은 꼭 들러본다는 유명 통닭집. 신포닭강정은 매콤달콤한 양념 위로 뿌려지는 고소한 땅콩분태와 채 썬 홍고추가 특징이다. 

수원-진미통닭

수원 통닭골목 내에서도 진미통닭이 원조라고 꼽힐 정도로 유명한 맛집. 이곳에서는 닭똥집과 닭발 튀김까지 맛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